건강한 성생활하는 남자 심장병과 우울증 낮다
한 사람만 열렬히 사랑하며 그 때문에 성생활이 왕성하고 만족해 하는 사람일수록 심장병과 우울증 위험이 적어 오래 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탈리아 플로렌스대학교 엠마뉴엘 자니니 박사는 남자 4000여명의 성생활과 건강 상태의 상관관계를 조사했다. 성생활이 활발하고 파트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남성일수록 심장병이나 우울증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니니 박사는 “실제 성생활을 할 때 분비되는 테스토스테론이라는 남성 호르몬은 우울한 기분을 줄여주고 신진대사 활동을 높여 심장질환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테스토스테론은 골다공증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당뇨가 있는 남성들에게도 왕성한 성생활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생활을 하면서 몸 속 불필요한 당분을 태워 없애기 때문에 이것이 당뇨병을 겪는 남자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자니니 박사는 “그러나 상대가 나타내거나, 상대에 대한 부정과 배신은 스트레스 수치를 높여 심장병, 우울증 위험을 높게 한다”며 “이번 연구가 말하는 왕성한 성생활이란 여러 사람과의 복잡한 관계가 아닌 서로 사랑하는 한 사람과의 뜨거운 잠자리를 뜻 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열린 ‘이탈리아 성 의학 사회(Italian Society of Sexual Medicine)’ 연례회의에서 발표되었으며 영국일간지 텔레그래프 등이 보대했다.
여성 성생활의 오해와 진실 7가지
호르몬 불균형 때문에 성생활에 문제가 있는 남녀를 전문적으로 치료해 온 미국 산부인과 의사 알리시아 스텐턴이 사람들이 오해하는 성생활의 7가지 진실을 정리해 최근 FOXnews 방송을 통해 발
jewelrysoo.tistory.com
아이유 인종차별? 칸 영화제에서 '어깨빵' 당해
영화 ‘브로커’로 프랑스 칸 영화제에 방문한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프랑스 인플루언서에게 ‘어깨빵’을 당했다는 영상이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아이유는 26일 영화 ‘
jewelrysoo.tistory.com
이해리 나이 키 일반인 남편과 결혼에 다비치 강민경 반응 인스타
다비치 멤버 이해리가 7월 비연예인과 결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속사 웨이크원은 11일 “이해리가 연인과 7월 결혼식을 올린다”며 “가족과 친지, 지인만 초대해 소규모 형태로 진행한다”
jewelryso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