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수연 별세 향년 55세 사망 정보 영화 작품 결혼 가족

기다림속너의 2022. 5. 8. 08:24
반응형

 

 

'월드스타' 영화배우 강수연이 7일 향년 55세로 별세했습니다. 지난 5일 오후 6시쯤 자택에서 통증을 호소하자 가족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에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어 의식이 없는 상태로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인공호흡기를 통해 호흡을 했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7일 오후 3시쯤 결국 사망했으며 뇌출혈 진단을 받은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난 강수연은 네 살 때 아역으로 데뷔한 뒤 배우이자 문화행정가로 활동하며 한국영화와 함께 했습니다. 아역 시절 '똘똘이의 모험'(1971) 등에 출연하며 동양방송(TBC) 전속 배우로 연기했습니다.

 

영화 ‘씨받이’로 1987년 베네치아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아제 아제 바라아제’로 1989년 모스크바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일찌감치 월드스타로 활약해왔습니다.

 

강수연은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1990년), ‘경마장 가는 길’(1991년), ‘그대안의 블루’(1993년) 등의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영화 ‘송어’(2000년)로는 도쿄 국제 영화제 특별상, 백상예술대상 최우수연기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01~2002년 SBS 드라마 ‘여인천하’에서는 주인공 정난정 역할을 맡아 열연했고 2007년 MBC 드라마 ‘문희’에도 출연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산파 역할을 했으며 2015~2017년에는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연상호 감독이 연출하는 넷플릭스 영화 ‘정이’에서 주연을 맡아 촬영을 끝낸 후 후반 작업을 하며 복귀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강수연은 영화계에서 의리가 있는 배우였으며 영화 ‘베테랑’에서 황정민이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라고 한 대사도 류승완 감독이 영화인들의 모임에서 강수연이 실제 한 말을 영화에 넣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원조 월드스타 강수연의 타계에 많은 영화인들과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아제 아제바라아제’에서 강수연과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한지일은 “월드스타 강수연. 너무 마음이 아프고 안타깝다. 하루빨리 쾌차해 팬 곁으로 돌아오길 바랐는데...이렇게 가시다니”라고 말했습니다.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과 강수연과 인연이 깊은 임권택 감독 등 영화계 사람들도 강수연의 이른 타계에 침통해 있습니다.

 

 

 

장례는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영화인장으로 치르며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2층 17호입니다. 조문은 8일부터 시작하며 발인은 11일입니다.

 

강수연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가족관계는 2남2녀 중 셋째로 알려졌습니다.

 

 

 

박군 한영 결혼 쌀 화환 기부 신혼집

한영과 결혼하는 박군이 결혼식에서 받은 쌀 화환을 기부한다고 전했습니다. 박군과 한영의 결혼식에 박군의 공식 팬클럽 ‘박군사단’ 회원들이 1톤의 쌀 화환을 선물했는데요. 박군의 소속사

jewelrysoo.tistory.com

 

 

허경환 김지민 50살에 결혼 약속하고 김준호와 열애 나이 키 인스타

개그맨 허경환이 김지민과 김준호의 열애 소식을 듣고 핸드폰을 떨어뜨렸다고 밝혔습니다. 허경환은 27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과거 김지민, 오나미와의 일화를 전했습니다. 허경환은 과거 김

jewelrysoo.tistory.com

 

 

장민호 김갑수 하차 갓파더 사슴부자 아버지 아들 뭉클한 사연

배우 김갑수와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하차 소감을 전했습니다. 19일 방송된 KBS 2TV '갓파더'에서는 김갑수와 장민호가 30첩 반상 남도 한정식을 먹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장민호는 김갑수

jewelrysoo.tistory.com

 

반응형